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사람들 사이에 맺어지는 관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5월22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05-16 13:53:32
뉴스홈 > 생활/라이프 > 생활상식 > 생활상식
2019년03월28일 08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사람들 사이에 맺어지는 관계
농협재단 이사/인천공항뉴스 자문위원장 김홍복
함부로 인연을 맺지 말라는 말을 가끔 듣곤 한다.
인생을 살아보니 선배님들의 조언이 옳다고 여겨지는 때가 종종 있다. 그래도 사람과의 관계는 참으로 중요한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본다.
나에겐 을왕1통장 송재훈씨와의 인연이 그러하다. 지역 언론사 모임에서 송재훈씨를 처음 만나 인연을 맺은 지 몇 년이 흘렀다. 이 분과 인연을 맺고 한 달에 한번 소통하며 많은 공감을 형성하고 있다.
송재훈 을왕1통장은 청년기를 거치는 동안 을왕리 삶의 터전에서 살아남고자 악전고투를 많이 했다고 한다.
그러나 지금은 삶의 철학을 바꿔 신문사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사람들과 진실된 관계를 맺고 당신의 모습을 변화시키는 인연을 만들고자 노력한다고 한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며 살아가지만 좋은 인연을 맺기란 쉽지 않은데, 자신의 속내를 보여주며 진실된 모습으로 다가가는 통장님의 모습이 참으로 존경스러웠다.
통장님은 이렇게 맺은 인연을 바탕으로 동네를 좋은 모습으로 바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을왕리를 브랜드화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주민이 행복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굳은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주민들의 신임도 두터워 통장에 임명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노인정의 회원들이 차기 을왕리 노인회장으로 점찍어두었다고 농담을 하시곤 한다. 이것이 진정한 인연의 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통장님의 표현에 따르면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살아남으면 대한민국 어디에서든 살아남을 수 있다고 한다.
그만큼 그동안 고생을 많이 하고 지역을 위해 헌신하셨다는 의미로 다가오는 말이다.
사람과 맺은 인연으로 사랑을 베풀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는 통장님을 항상 응원하고 싶다.
갈 길이 바쁘지만 주민과 함께하며 좋은 인연 맺어가는 통장님이 되기를 바란다. 구독자 여러분도 봄꽃 향연이 펼쳐지는 4월에 아름다운 사람들과 좋은 인연 맺어 가시길 응원합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생활상식섹션 목록으로
[생활상식]<기고>최근 자주 ...
[생활상식]<기고>평창올림픽...
[생활상식]<기고>미세먼지, ...
[생활상식]<기고>보이스 피싱...
[생활상식]<기고>난폭·보복...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기고>황사, 미세먼지 차이와 예보업무 (2019-03-28 08:55:50)
이전기사 : 선행 (2019-03-14 09:04:32)
집에서 편하게 부업하실분(누구...
한화생명 서울한성지점 GFP 모집...
[구인]기본급 180만원! 인카금융...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