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하늘바다파출소 신임 이상윤 소장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2월13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9-12-12 09:30:08
뉴스홈 > 인천공항뉴스 > 인터뷰
2019년07월11일 09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하늘바다파출소 신임 이상윤 소장
인천해경에서 잔뼈가 굵은 소통전문가


작년 초부터 1년 6개월간 하늘바다파출소를 지키며 특히 해양 안전사고에 신속한 대처로 존재감을 과시했던 해군SSU 출신의 특임직렬 이상현 소장이 지난주말 영흥도로 떠나고, 하늘바다파출소 새 수장으로 이상윤 경감이 부임했다.
이상윤 소장은 군산수산대를 나와 ’86년 해경에 투신한 올해 34년차 베테랑 경찰관이다.
지난 4일 하늘바다파출소란 이름을 작명한 초대 김석훈 전 파출소장(세종해운 이사)과 함께 이소장을 만났다.

고향이 전북 김제시고 군산수산대를 나오셨는데 처음부터 인천에서 경찰생활을 시작하셨네요, 영종도에도 근무하신 적이 있나요?
-해경은 국가직으로 시험에 합격하여 처음 발령을 받은 곳이 인천이었습니다. 영종도에서 직접 근무한 적은 없지만 해경본청과 인천해경에서 정보관으로 약 12년 정도 근무했기 때문에 영종도에도 수시로 드나들어 지역사정은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여기 김석훈 선배님도 그당시 함께 근무했던 인연이 있습니다.

-(김석훈 이사)이소장은 성품이 온화한데다 사람을 끌어들이는 흡인력이 있어 어느 누구와도 금방 소통이 잘 되는 소통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관으로 오래 근무한 것도 그런 강점때문이지요.

예, 그렇군요. 정보관이셨으면 새삼스럽게 지역상황을 파악할 필요도 없겠군요. 현재 영종도에서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일이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이지요. 이제 본격적으로 레저 시즌이 시작됐고, 특히 무의연도교가 개통되면서 무의도에는 이전보다 20배 이상 관광객이 급증했습니다. 장봉도, 신.시.모도에도 해마다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데, 아시다시피 서해안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해 레저 객들이 조개채취 등을 위해 바다에 들어갔다가 갑자기 들어오는 밀물에 고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그리고 영종도 서안은 꽃게와 새우의 주조업 어장으로 항행 안전사고예방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어장이 본격적으로 개장하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는 연안구조정을 이용하여 순찰을 강화하고, 사고분석과 취약시간, 취약지역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외의 시간에는 취약지를 중심으로 순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육상 순찰 팀은 평소 관광객들의 고립이 잦은 곳, 안개가 자주 끼거나 기상이 안좋을 때 취약한 지역 등을 위주로 순찰을 돌고 있습니다.

하늘바다파출소는 지역 유관기관, 주민들과 유대관계가 매우 돈독하여 협업체계가 잘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직 대외적인 접촉은 못하셨죠?
-예. 이제 갓 부임해서 저보다 조금 일찍 부임하신 용유파출소 서동수 소장님과 인사를 나눈 정도입니다. 해난사고의 경우 어민들과의 공조, 또는 어민들의 신고와 지원 등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지역주민과 기관장님들을 만나 인사를 드리고 전임 소장이 다져놓은 네트워크의 토대를 더욱 강화,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하늘바다파출소를 만들겠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아직 지역에 적응하시기 전입니다만, 영종국제도시는 앞으로 알아가시면 갈수록 점점 더 그 매력에 깊게 빠지시게 될 것입니다. 못다한 얘기는 앞으로 나누어듣기로 하겠습니다.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윤규기자ianews@hanmail.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인터뷰섹션 목록으로
[지역소식]공항고 요트부 전...
[지역소식]생활개선회 용유지...
[중구소식]중구에서 인천시 ...
[지역소식]인천시 배드민턴협...
[지역소식]삼목초, 학부모 공...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고향에 계신 어머니를 생각하며, “어르신들에게 자식처럼 편안한 이웃이 되고 싶습니다” (2019-07-04 08:55:32)
세포마켓재택알바/세포마켓인터...
집에서 편하게 부업하실분~(초보...
★ 고객과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