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인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1월18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1-16 14:35:54
뉴스홈 > 생활/라이프 > 생활상식 > 생활상식
2019년10월17일 14시3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인연
김홍복 (농협재단 이사, 본지 자문위원회장)

 내가 살고 있는 영종도 전소마을은 예로부터 백운산을 안고 들어온 가정에 축복을 내려줬다는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다. 아마도 삶이 궁핍하던 시절 전소의 넓은 뜰에서 거둬들인 농작물 인심 때문에 이런 이야기가 전해진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곳 전소에서 당시 농협직원이던 조휴춘씨와의 인연을 우리 애향가족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현재 전소 큰사랑 주·야간 복지센터장으로 계신 조휴춘씨는 윤경희 대표님과 함께 복지센터를 운영하시며 애향가족 분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얼마 전 함께 만날 기회가 있었는데 과연 애향가족들의 칭찬에 걸맞게 노년의 시간에 공감해주시며 세상을 밝게 만들어주시는 등불 역할을 해주고 계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곳 큰사랑 주·야간 복지센터의 프로그램은 아침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신체활동과 인지활동, 미용, 목욕 등을 포함해 노인분들에게 아주 잘 짜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항상 간호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외부강사를 초청해 신뢰체조와 노래교실, 웃음치료 등을 진행하며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았다.

특히 대표님이 직접 노인 한분, 한분 찾아가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보내며 소통하는 모습이 참 정겹게 느껴졌다. 대표님이 영종도 주민으로 오랜 시간 살아오시며 우리 애향가족들의 삶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시기에 노인 분들을 더욱 꼼꼼하게 챙기고 아름다운 선행을 이어오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장기요양 5등급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국가가 85% 부담하고 자부담은 15%정도라고 한다. 소득수준에 따라 본인부담이 9%, 6%로 낮아지기도 하고 기초수급자는 무료하고 하니 노인을 공경했던 우리의 옛 정신을 담은 참 좋은 복지제도라는 생각이 들었다. 

  윤경희 대표님에 따르면 이 곳은 다른 복지센터에 비해 노인들의 신체활동에 더 중점을 둔다고 한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약으로 치료하는 것보다는 음식으로, 음식보다는 걷기가 최고라는 말이 있는데 대표님께서 신체활동의 근간을 둔 프로그램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계시는 듯했다.

윤경희 대표님은 약 10년 간 복지 업무를 담당하시다 농협을 퇴직하신 조휴춘씨와 뜻을 함께해 큰사랑 주·야간 복지센터를 이끌어가고 계시다. 이런 소중한 인연이 이어져 우리 애향가족들의 노년을 책임지고계신 모습이 참 아름답게 느껴졌다.

우리 영종·용유 애향가족 중 독거노인 분들의 하루를 들여다보면 본인을 위한 투자는 거의 없고 대게 농사나 TV를 통해 시간을 보내신다고 한다. 윤경희 대표와 조휴춘 센터장님의 소망이 이런 노인 분들의 삶의 질을 풍성하게 만들고 아름다운 노년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한다.

이 분들의 자랑스러운 포부에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공감을 표하며 큰사랑 주·야간 복지센터가 더욱 건승하고 함께 성공된 삶을 영유하길 바란다. 영종의 들판에 익어가는 벼들을 보며 문득 농사지어 자식 키우시던 부모님이 생각났다. 바쁘다는 핑계로 부모님에 대한 생각을 미룰 것은 아니다. 더 많이 더 오래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복지센터를 나오면서 부모님의 사랑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겨본다. 

김홍복 (농협재단 이사, 본지 자문위원회장)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생활상식섹션 목록으로
[생활상식]<기고>허위, 장난...
[생활상식]<기고>전선의 접속...
[생활상식]<기고>보이스 피싱...
[생활상식]<기고> 가변형 구...
[생활상식]운서역세권 첫 주...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수처작주(隨處作主) (2019-10-04 14:41:56)
육아맘이 집에서 하는 재테크
직장인,주부,대학생 누구나 환영...
마케팅 쉽지만은 않으셨죠? 믿고...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