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오늘처럼 하나로’ 인천공항가족 한마음축제 열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1월20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11-14 13:05:03
뉴스홈 > 인천공항뉴스 > 금주의핫뉴스 > 공항소식
2019년10월31일 14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오늘처럼 하나로’ 인천공항가족 한마음축제 열려
- 공항종사자 5,000여명 참가, 화합의 장으로 성황


 

지난 25일 인천공항공사 실내체육관인 스카이돔과 종합운동장에서는 상주직원 약 5,000여명이 참가한 ‘2019 공항가족 한마음 축제’가 열렸다. 
‘공항가족 한마음 축제’는 인천공항공사가 공항 내 상주 임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강화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는 축제로 인천공항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이 잔치의 주인공이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이날 한마음축제에는 행사의 황제라 불리는 ‘노라조’의 유쾌한 축하무대로 시작했다. 노라조는 축제에 참가한 공항가족들 사이로 들어가 일일이 손벽을 치며 분위기를 끌어올리기도 했다. 또한 개회식부터 행운권을 추첨해 소형차를 경품으로 주었다. 진행를 맡은 사회자는 ‘개회식부터 차량을 경품으로 주는 행사는 처음봤다’며 공항공사의 통 큰 한마당축제에 준비에 감탄했다.     
올해로 19회 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체육마당, 화합마당, 소통마당, 나눔마당 4가지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체육마당과 화합마당에는 총 32개 업체 173개 팀으로 구성된 2,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였다.
체육마당에서는 야구, 농구, 축구, 족구 등 구기 종목 결승전이 열렸다. 화합마당에서는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통천릴레이 등 회사별 단합이 중요한 경기로 진행되었다. 나눔마당에서는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플리마켓이 열렸으며, 소통마당에서는 공항가족 사랑 만들기 프로젝트 ‘파파고파 데이(만나고파, 둘이고파, 사랑하고파)’ 홍보 등 여러가지 행사가 진행되었다.
폐회식에는 특유한 음색으로 사랑받는 여성듀오‘볼빨간 사춘기’가 ‘우주를 줄게’, ‘여행’등 감미로운 히트곡으로 공항근무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한 상주직원은 ‘업무를 떠나서 모처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즐겁게 참여했다’며, ‘인천공항에서 일하는 근무자가 수 만명이라 다 알고 지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오늘의 어울림처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앞선다면 훨씬 더 좋은 일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2019 공항가족 한마음 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공항 상주직원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면, 사진으로 보는 ‘인천공항가족 한마음축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김창근기자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공항소식섹션 목록으로
[지역소식]용유생활개선회, ...
[지역소식]하늘초, 안전한 등...
[공항소식]인천공항, 항공일...
[중구소식]중구의회 제273회 ...
[중구소식]IFEZ, 프랑스 유망...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민주노총 ‘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제대로 하라’ 요구 (2019-10-24 14:37:45)
세포마켓재택알바/세포마켓인터...
집에서 편하게 부업하실분~(초보...
★ 고객과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