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중소기업도 기술만 좋으면 인천공항에 착륙 가능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2월12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2-11 10:38:20
뉴스홈 > 인천공항뉴스 > 금주의핫뉴스 > 공항소식
2019년11월28일 09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중소기업도 기술만 좋으면 인천공항에 착륙 가능
‘테크마켓’개통으로 중소기업 참여 본격화








국토교통부와 인천공항공사는 26일 ‘테크마켓’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테크마켓이 열림에 따라 앞으로 인천공항은 항공산업분야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경영의 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과 인천공항의 기술공유 플랫폼인 ‘테크마켓’은 중소기업 기술의 적극적인 도입과 육성, 판로개척을 위해 만들어졌다.
그동안 인천공항에 IT기반의 솔루션이나 소프트웨어 등은 국내 대기업이나 MS, IBM, 오라클 등 외국기업이나 참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우리나라 중소기업에게는 넘기 힘든 벽이였다. 
인천공항 테크마켓은 중소기업이 혁신기술을 제안하고 인천공항은 수요기술을 공모하는 항공산업분야 최초의 기술공유 오픈 플랫폼으로 지난 6월 사업에 착수, 공정경쟁 환경조성과 혁신기술의 발굴을 주요 테마로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날 개통식에는 권용복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을 비롯하여,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연구원장 등 관계 인사 4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인천공항 테크마켓은 크게 기술R&D 제안, 기술R&D 공모, 기술R&D 홍보, 중소기업 F.A.S.T, 항공산업트렌드, 항공기술 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기술R&D 제안을 통해 중소기업이 보유한 신기술과 R&D를 인천공항에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기술R&D 공모에서는 인천공항에 필요한 기술과 R&D를 공모하고 중소기업이 응모할 수 있다. 기술R&D 홍보는 인천공항에 적용된 중소기업의 신기술 및 R&D를 홍보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술R&D 홍보에 등록된 중소기업은 인천공항으로부터 금융지원,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수혜 받게 된다.항공산업트렌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하여 국내외 항공기술관련 특허, 논문, 연구과제를 수집하고 분석, 중소기업에 항공기술의 지식과 트렌드를 공유하며, 항공기술평가 인터페이스는 항공기술에 특화된 기술평가모형과 블록체인과 같이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결과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이다.
마지막으로, 중소기업 F.A.S.T는 중소기업의 최대 기술 애로사항인 자금(Finance), 채용(Application), 판로개척(Supporting a market), 교육/훈련(Training) 등의 사업을 통합하여 공고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업체관계자는 ‘그동안 인천공항에 솔루션이나 앱은 중소기업에게는 여러 가지 절차와 많은 구비서류로 참여할 수 없었는데, 이런 클라우드 기반의 테크마켓을 열어주어 보안, 물류, 관제 등 많은 부분에서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업계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 테크마켓은 중소기업 기술육성과 인큐베이팅의 창구가 될 것“ 이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산업분야 중소기업 동반성장의 퍼스트 무버로서 중소기업과 인천공항이 상생할 방법을 계속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권용복 항공정책실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천공항 테크마켓은 항공분야 최초의 기술공유 플랫폼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오늘 개통될 테크마켓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우수 신기술이 더욱 발전되고 인천공항,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新성장동력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국토부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김창근기자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공항소식섹션 목록으로
[중구소식]재가 암 환자를 위...
[지역소식]영종용유보건센터,...
[공항소식]노석환 인천세관장...
[지역소식]운남초, 인형극 통...
[지역소식]영종공감복지센터,...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여객 1억 6백만명 수송, 세계 3대 공항으로 비상 (2019-11-21 09:29:46)
세포마켓재택알바/세포마켓인터...
집에서 편하게 부업하실분~(초보...
★ 고객과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