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영종국제도시에서 반짝인 은막의 별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2월12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2-11 10:38:20
뉴스홈 > 인천공항뉴스 > 금주의핫뉴스 > 지역소식
2019년11월28일 09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영종국제도시에서 반짝인 은막의 별들
-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청룡영화제 시상식


지난 21일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40회 청룡영화제 시상식이 열렸다.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은 국내 최고의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인 스타들의 경연장 이였다.
배우 이병헌의 한국영화 100년의 이야기로 시작한 이번 영화제는 영종국제도시에서 열린 행사중 가장 많은 스타가 참석한 행사가 되었다.
이날 영화제에서 단연 최고의 작품은 ‘기생충’으로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봉준호), 여우주연상(조여정), 여우조연상(이정은), 미술상(이하준) 등 도합 5관왕을 차지하며 돌풍이 됐다.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기생충'은 제72회 칸 국제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으며 국내에서는 1008만 명의 관객을 모았다.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작품으로 봉 감독은 "청룡영화상 감독상은 처음"이라면서 "앞으로도 한국 영화에 가장 창의적인 기생충이 되어 한국 영화 산업에 영원히 기생하는 그런 창작자가 되겠다"며 재치있는 소감을 전했다.

남우주연상은 '증인'의 정우성이 받았다. 정우성은 "계획하고 꿈꾸지 않고 버티다 보니까 이렇게 상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여우주연상을 받은 조여정은 눈물을 글썽이며 "어느 순간 연기가 그냥 내가 짝사랑하는 존재라고 받아들였던 거 같다. 절대 사랑이 이뤄질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게 나의 원동력이었던 거 같다. 지금처럼 씩씩하게 잘, 열심히, 짝사랑해 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상 외에도 화제를 모은 인물 역시 있었다. 지난 2017년 5월 비인두암 진단을 받고 활동을 중단했던 배우 김우빈이 청룡영화제를 통해 2년 6개월여 만에 공식석상에 등장했다.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 김우빈은 "많은 분들 응원 덕에 보다 더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말했다.

14년 만에 청룡영화제 시상식에 참여한 이영애 역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제26회 청룡영화제에서 영화 '친절한 금자씨'로 여우주연상을 받았던 이영애는 최근 영화 '나를 찾아줘'를 통해 스크린에 복귀,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시상자로 나선 이영애는 변함 없는 미모로 큰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남녀조연상은 '국가부도의 날'의 조우진과 '기생충'의 이정은, 신인남녀상은 '양자물리학' 박해수와 '미성년' 김혜준, 신인감독상은 '엑시트'의 이상근 감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최다관객상은 1600만 관객을 동원한 '극한직업'이 차지했으며 인기스타상은 박형식과 이광수, 이하늬, 임윤아 등이 받았다.
한편 영종국제도시 홍보를 위해 이번 청룡영화제를 유치했던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영화제가 영종국제도시에 하나의 축제가 되도록 내년에도 적극 노력해 행사를 유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김창근기자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지역소식섹션 목록으로
[지역소식]해송노인요양원, ...
[지역소식]하늘초 5학년 생존...
[공항소식]인천공항공사, 제1...
[중구소식]중구, 대한민국 공...
[중구소식]중구, 우리은행에...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영종중,「2019년 인천SW미래채움교육 페스티벌」체험존 부스 운영 (2019-11-28 09:52:34)
이전기사 : 환경운동연합, 을왕리 해변에서 유물 찾는다 (2019-11-28 09:42:53)
세포마켓재택알바/세포마켓인터...
집에서 편하게 부업하실분~(초보...
★ 고객과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