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인천공항공사 벌판에 차대고 주차료 받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1월18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1-16 14:35:54
뉴스홈 > 인천공항뉴스 > 금주의핫뉴스 > 지역소식
2020년01월09일 13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인천공항공사 벌판에 차대고 주차료 받아
- 공항화물청사역 인근 나대지에 주차장 완공도 안하고 영업


- 사설주차대행업체는 100일째 집회중이나 상생은 요원

겨울방학 등 항공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객이 증가하면서 인천공항 주차장이 포화되자 공항공사는 공항화물청사역 인근에 조성중인 주차장에 해외이용객이 맡긴 발렛차량을 주차해 물의를 빚고 있다.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현장은 운서동 3211번지 일대. 지난 2일 찾아 간 현장의 바닥은 흙과 쇄석으로 다짐이 되어 있는 상태로 아스팔트가 깔리지 않은 나대지에 수 백대의 차량이 주차되어 있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이곳은 임시주차장이라고 말했다. 인천공항공사에서 주차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교통서비스팀 관계자에 따르면 ‘아스팔트 등으로 노면시설과 펜스를 설치해 구역을 구분하고 보안시설과 출입차단시설을 설치한 주차시설에 한 해 장기주차장과 같은 주차요금(1일 9,000원)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주차 현장은 노면시설은 물론 보안시설도 없고 진·출입 차단시설만 설치되어 있었다. 비가 온 7일에는 흙탕물이 고여있었다. 
공항공사 관계자는 ‘주차시설이 포화되어 공항화물청사역 인근과 남측유수지에 주차장을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주차시설은 공항시설 설치사업으로 토지의 형질이 변경되는 경우 사업계획을 수립해 서울지방항공청(이하 ‘서항청’)에 시행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서항청의 담당자는 ‘해당지역에 아직까지 사업계획에 대해 접수된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해외여행객이 몰리는 하계와 동계성수기에 인천공항은 주차장 혼잡으로 홍역을 치른다. 장기주차장의 이용률이 105%가 넘으면 직접 주차하려는 일반 고객들을 공항공사 잔디밭으로 안내해 주차료를 받지 않고 주차하게 하고 있다. 장기주차장이 포화됨에 따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공식주차대행업체에 차를 맡기면 대부분 공항공사가 조성한 외곽 주차장에 주차시킨다. 하얏트호텔과 인천공항검역원, 화물터미널 근처에 조성한 주차장은 약 5,700면이다. 공항공사가 벌어들이는 주차장 수입만 년간 8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작년 10월 4일부터 여객터미널에서 집회를 계속해오고 있는 인천공항주차협동조합의 상생요구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47개 업체가 가입한 주차협동조합에서 집회를 시작한지 100일이 넘었지만 공항공사에서는 담당팀장과 한차례 미팅을 가졌을 뿐 대화의 장은 마련되지 않고 있다.
유상희 주차협동조합 이사장은 ‘공항공사는 완공되지도 않은 나대지에 주차시키고 주차요금을 받는데 논밭 메워 주차장을 조성하고 주차시키는 사설업체와 뭐가 다르냐’며, ‘공항공사 사장부터 줄기차게 상생을 말하고 있지만 주차장 수입에 급급해 정작 생계유지를 위해 주차사업에 뛰어 든 서민들과의 대화는 외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인천공항 교통서비스팀 관계자는 ‘사설주차대행은 근절되어야 하는 것으로 대화의 여지는 없다’고 말했다.


사진 : 동계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객이 몰려 인천공항의 주차공간이 부족하자 인천공항공사는 아직 완공되지 않은 나대지에 차단기를 설치하고 1일 9천원의 장기주차장 요금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김창근기자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지역소식섹션 목록으로
[지역소식]제14회 스카이72 ...
[지역소식]사랑의 마음을 더...
[지역소식]강원도 홍천군 동...
[지역소식]영종용유보건센터,...
[지역소식]생활개선 용유지회...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일출은 아쉬웠어도 우리의 해는 떴다 (2020-01-09 14:02:15)
이전기사 : ‘미스터트롯’ 영종도에서 열창 (2020-01-09 13:58:29)
육아맘이 집에서 하는 재테크
직장인,주부,대학생 누구나 환영...
마케팅 쉽지만은 않으셨죠? 믿고...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