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스 홈페이지 : 일출은 아쉬웠어도 우리의 해는 떴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1월18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1-16 14:35:54
뉴스홈 > 인천공항뉴스 > 금주의핫뉴스 > 지역소식
2020년01월09일 14시0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일출은 아쉬웠어도 우리의 해는 떴다
- 신년 첫 날 백운산에 모인 주민들, 새해 소망 품고 힘찬 첫 발

기획 - 백운산 해맞이 행사

일출은 아쉬웠어도 우리의 해는 떴다

- 신년 첫 날 백운산에 모인 주민들, 새해 소망 품고 힘찬 첫 발
- 명품관, 800여명 떡국 대접해 훈훈한 주민잔치로 새해 시작 해

새벽 6시 30분 하늘고등학교 앞으로 차들이 빼곡이 찼다. 삼삼오오 차에서 내린 사람들은 아직 캄캄한 산길을 헤드랜턴의 불빛으로 밝히며 오르기 시작했다. 해발 256m의 백운산은 영종도의 주봉이다. 신년 첫날은 떠오르는 첫 해를 보려는 지역 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올해는 좋지 않은 일기로 일출을 볼 수 없을 것이라는 예보가 있었지만 백운산을 오르는 주민들의 행렬은 끊이지 않았다. 지난해 보다는 좀 적었지만 백운산에 오른 주민은 대략 2천여명.
인천공항뉴스는 올해로 15회째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의 기업들과 함께 정성을 모아 백운산 정상에 오른 주민들께 떡국 식사권을 제공하고 기념품을 전달했다.
백운산 정상에서는 김홍복 농협재단이사(前중구청장, 본지자문위원회장)가 산에 오른 주민들에게 새해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덕담을 하며, ‘모두 함께 뜻을 모아 살기좋은 영종국제도시를 만들어가자’고 인사했다.
이날 백운산 정상에는 영종청년연합회에서 따뜻한 커피와 식혜를 준비해 주민들께 나누어 주었다. 이날 준비한 차는 무려 3천잔. 청년연합회 회원들은 집기들과 온수 등을 산 정상까지 짊어지고 올라왔다. 영종청년연합회 김병철 회장은 “새해 첫날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뜻 깊은 일‘이라며, ’주민들 모두 소원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기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봉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흐린 날씨로 비록 새해 첫 일출은 볼 수 없었지만 백운산 정상에서 맞는 새해 아침은 특별했다. 6살 때부터 새해 첫 날 백운산을 찾고 있다는 공항초등학교 6학년 이상협 군은 ‘매년 아빠와 함께 백운산에서 새해의 다짐을 하고 있다’며 ‘장래희망이 축구선수인데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있게 기도했다’며 한 해의 포부를 밝혔다. 졸업을 앞둔 삼목초등학교 학생 세 명도 ‘친구들끼리 같이 올라왔는데 해를 볼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다’며 등산 소감을 말했다.
해맞이 행사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공항신도시 명품관에서 새해를 맞아 백운산에 오른 주민들과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떡국을 대접했다. 이날 떡국을 맛 본 지역주민은 800여명이나 된다. 명품관은 매월 독거노인들에게 갈비탕을 배달해 주고 있으며, 장애인과 보라매아동센터, 디차힐 등 보호시설 어린이들, 지역 어르신 등 많은 주민들을 초청해 식사대접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이날 참석한 조광휘 시의원과, 최찬용 중구의회의장, 강후공 구의원, 이성태 구의원도 명품관 이용군 회장의 지역주민 사랑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주민들의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또한 올 4월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조택상 후보의 부인이 아침 일찍 나와 주민들에게 인사했고, 배준영 후보도 지역주민들께 인사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해맞이 행사에 참가한 영종백운산악회 전만용 회장은 ‘꾸준히 등산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수천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백운산 해맞이 행사를 중구청에서도 관심을 가져 영종국제도시 전체 주민의 신년 맞이 행사로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뉴스가 주최·주관한 2020년 백운산 해맞이 행사는 스카이72골프앤리조트와 명품관, 영종MG새마을금고, 인천공항뉴스자문위원회에서 후원하고 통장자율회와 새마을회에서 봉사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reporter (김창근기자 ianew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지역소식섹션 목록으로
[지역소식]중·동·옹진선관...
[중구소식]성.미가엘종합사회...
[중구소식]중부署, 어린이 통...
[지역소식]영종1동 새마을회 ...
[지역소식]인천공항뉴스 골프...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 ‘영맘’카페의 정모이야기 (2020-01-09 14:08:01)
이전기사 : 인천공항공사 벌판에 차대고 주차료 받아 (2020-01-09 13:59:59)
육아맘이 집에서 하는 재테크
직장인,주부,대학생 누구나 환영...
마케팅 쉽지만은 않으셨죠? 믿고...
중구,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사진제보 신문구독
(주)인천공항뉴스 주소: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50번지 국제업무단지 내 ING모터스B/D 1F TEL 032)-751-2100
등록번호: 인천 다 01208 등록일: 2005. 5. 16 발행인 겸 편집인: 유문성 편집국장: 박윤규
인천공항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8 ~ 2009 iaynew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