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존중과 정신건강 키우는 영종초 학생들‘
- 영종초 4학년,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키우기 교실‘ 참여
영종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지난 7일 인천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원하는 마음 피움학교의 일환으로 정신건강 키우기 교실에 참여했다.
이날 4학년 각 학급에서는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자신 및 타인이 위기 상황에 놓였을 때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명에 대해 존중하는 마음 갖기, 정신건강을 지키는 수칙 바르게 알기, 정신건강에 관한 정보 바로 알기, 건강한 마음 만들기 교육활동 등이 실시되었다.
교육 활동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정신건강키우기 수칙 3가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여 건강한 정신과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영종초등학교는 Wee클래스를 중심으로 1, 4학년 정서행동특성 검사를 비롯하여 학생들이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자신있는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정신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2024년 인천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정신건강중점학교에 선정되어 정신건강에 대한 교육과 캠페인, 병원연계, 전문상담을 적극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영종초 전정심 교장은 “이번 정신건강 키우기 프로그램을 계기로 영종초등학교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운 학생은 없는지 서로 살펴주고, 세심한 배려가 깃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로 이해하고 지지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