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초등학교 학부모회가 플리마켓을 열어 학생들에게 추억을 만들어주고, 어린이보호시설인 디차힐에 후원 물품과 후원금등 따뜻한 온정을 전해 화제다.
별빛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지난 12일 <2024 별빛 사랑 나눔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소통과 나눔’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기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독서 봉사회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본교 재학생 가족 셀러,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에서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활기찼다.
특히 지역 의원인 배준영 국회의원, 김정헌 중구청장, 한창한 중구의회 의원, 손은비중구 의회의원이 참석하여 지역 교육환경에 관심과 응원의 메시지로 행사를 더 빛내주었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해주신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물품과 후원금을 자발적으로 모아 우리 지역에 있는 아동 복지시설 ‘디차힐’에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별빛 사랑 나눔 플리마켓이 별빛초의 전통 행사가 되어 본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며 입을 모았다.
별빛초등학교 5기 학부모회에서는 다양한 학부모 연수와 교장 선생님과의 토크 콘서트를 통해 소통 확대와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별빛초등학교 학부모회 임원은 “5기 학부모회 슬로건인 ‘신뢰하며 함께 성장 하는 별빛 학부모회!’ 처럼 서로 소통하며 학생들의 바른 성장과 학교의 발전에 기여하는 학부모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